원 프로와 나누는 골프이야기

나에게 맞는 연습 방법

오즈코리아 0 1926

안녕하세요? 팔 펴라는 말 많이 들어 보셨죠?  백 스윙을 시작할 때 그리고 임팩트 직후에 팔을 펴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이 말 외에 몸을 돌리라는 말도 많이 들어 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왜 팔을 피고 왜? 몸을 돌려야 하는지를 모르는 골퍼들은 없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이 두 가지를 하나로 연결해서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공을 힘껏 때리고 싶은 골퍼들이 필요한 것은 커다란 백 스윙 동작입니다. 이 때 두 팔을 펴서 백 스윙을 넓게 가져가야 한다고 알고 있기 때문에 두 팔을 오른쪽으로 최대한 멀리 보내려고 합니다. 이때에 두 팔에 너무 많은 힘이 들어가는 실수가 생깁니다. 그 이유는 상체가 돌아가지 않아서 입니다. 두 팔을 펴서 오른쪽으로 스윙을 진행하면 어깨라인이 돌아가는 것이 일반적인 모습입니다. 그런데 멀리 보낸다는 마음이 가득해서 몸이 따라가는 실수를 하게 되는 것이죠. 어떤 사람은 두 팔을 펴서 백 스윙을 하면 어깨 라인이 회전을 합니다. 어떤 사람은 어깨 회전을 하면 두 팔이 펴져서 스윙을 크게 만들어 갑니다. 각자에게 알맞은 것을 찾아서 연습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팔을 위주로 생각하며 연습하는 사람은, 두 팔을 오른쪽으로 곧게 펴줄 때 가슴이 따라가면 몸이 돌지 못하겠죠. 반대로 어깨 라인을 회전하는 사람은 클럽을 잡은 두 손이 어깨 라인이 회전하는 방향으로 따라가지 않도록 조심해야합니다. 


만약에 100타를 깨지 못한 분이라면 두 팔을 곧게 펴서 백 스윙을 시작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왜냐하면 몸을 돌리는 것이 초보에게는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만약 90타대를 치시는 분이라면 어드레스에서 곧게 펴져 있던 두 팔을 어깨 턴을 이용해서 넓은 백 스윙이 되도록 연습을 하기 바랍니다. 그래야만 스윙을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일 때 지나치게 상급자들의 스윙 연습 방법을 따라하려다 보면 오히려 큰 어려움을 만나게 됩니다. 하나씩 차분하게 연습하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글 티칭 프로 원성욱(0402 598 961)


0 Comments
포토 제목
+

새글알림

Cleaner (512013)
오즈코리아 11:00
Domestic Assistant worker
오즈코리아 07:50
Cleaner Casual
오즈코리아 05:50
BEAUTY ADVISOR CAIRNS
오즈코리아 04:50
+

댓글알림

Cleaner (512013)
오즈코리아 11:00
Domestic Assistant worker
오즈코리아 07:50
Cleaner Casual
오즈코리아 05:50
BEAUTY ADVISOR CAIRNS
오즈코리아 04:50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