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연 요가 컬럼

지친 몸과 맘을 위로하는 힐링요가와 명상

오즈코리아 0 6514

 

“산다는 건 신비한 축복, 분명한 이유가 있어. 세상엔 필요없는 사람은 없어.. 마음을 열어요. 그리고 마주 봐요.

처음 태어난 이 별에서 사는 우리 손잡아요..”


안녕하세요. 몬트리올 요가강사이자 유튜버(YOGA SONG - HAYEON)의 송하연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가수 이소라의 ‘바람이 부네요’ 라는 노래 가사의 한부분인데요, 전 하던 일이 계획대로 잘 안풀리거나, 몸도 지치고 마음도 다운되고 우울한 날이면 가끔씩 이같은 노래를 들으며 산책을 하곤합니다. 여러분에게도 힘든순간에 찾는 힐링 루틴이 있나요? 최근 현재 요가원에 오지못하는 몇몇 학생들의 요청에 의해 집에서 짧게 혼자할 수 있는 명상과 스트레칭 영상을 준비해봤는데요, 각각 10분, 13분정도밖에 되지 않으니 하루일과를 마치고 혹은 중간 쉬는 시간이 생기시면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제 유튜브 최근 영상중, 소중한 나를 위한 하루10분 명상과 힐링요가 편을 찾아 함께 따라해보세요. 

(유튜브 검색창, YOGA SONG – HAYEON 을 검색, 구독과 알림 설정도 함께 해주시면 매주 업데이트 되는 요가 & 필라테스 영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 스트레칭은 Side Body Stretch입니다. 

 

1613004050042.jpg


STEP 1. 테이블자세에서 오른 발을 옆으로 보내고 왼발을 뒤로 뻗어 사이드플랭크 변형 자세를 만들어 줍니다.

STEP 2. 왼발로 바닥을 지긋이 누르고 팔을 사진과 같이 뻗어 몸 옆면을 시원하게 열어줍니다. 

POINT! 어깨와 목의 긴장을 풀고 호흡과 함께 스트레치해주세요



두번째 동작은 Heart & Quad Stretch입니다. 

 

1613004050244.jpg


STEP 1. 첫번째 스트레칭이 끝나면 바로 왼무릎을 구부려 뒤에서 발 혹은 발목을 잡습니다.

POINT!  발을 잡는게 허리에 무리를 준다면, 발을 잡지 말고 그대로 홀딩해주시면 됩니다.


STEP 2. 가슴을 앞으로 보내며 열어주고, 배를 살짝 등쪽으로 끌어당기는 힘으로 허리를 보호해줍니다. 

       

STEP 3. 앞의 두 스트레칭이 끝나면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해주세요.



세번째 동작은 Cross legged Seated Pose 입니다. 


1613004050392.jpg

 

STEP 1.  두다리를 교차해 앉거나, 불편하다면 허리를 꼿꼿이 펼수 있는 어떠한 편한 자세도 좋습니다.


STEP 2.  영상 속 가이드에 따라 손을 허벅지 위에, 그리고 배위에 나중에는 가슴위에 올려놓습니다. 


STEP 3.  바쁜 마음과 생각들을 잠시 내려놓고, 눈을 감고 온전히 자신의 호흡 소리에 집중하며 현재에 머물어줍니다.



*더 많은 동작이 궁금하다면..
BACK PAIN영상을 참고해 따라해보시고 궁금한 점은 영상 밑 댓글에 남겨주시면 성의껏 답해드릴게요. 혹시 좀 더 배우고 싶은 요가자세가 있다면 요청해주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요즘 온라인 수업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코로나 상황으로 직접 운동을 하러 가기 힘들거나 요가 수업을 들을 수 없으신 분들 중, 온라인 1:1 레슨을 원하시는 분들은 저희 요가원 이메일주소 [email protected] 로 직접 문의주셔도 좋습니다.

작고 소박하지만 하루의 일상에서 의미를 찾고
어제보다 나은 오늘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당신,
꾸준히 매일 무언가에 열정을 쏟고 있는 모두가
더 건강하고 행복해지시길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나마스떼!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 (Yogafulness Life) 대표
유튜브검색창에 ‘YOGASONG-HAYEON’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http://bit.ly/SubscribeToYogasong
0 Comments
포토 제목
+

새글알림

Catering Assistant- Aged Care
오즈코리아 09:00
Beauty Consultant
오즈코리아 07:50
Marketing Manager
오즈코리아 07:50
Commerciial Cleaner
오즈코리아 04.18 23:00
+

댓글알림

Catering Assistant- Aged Care
오즈코리아 09:00
Beauty Consultant
오즈코리아 07:50
Marketing Manager
오즈코리아 07:50
Commerciial Cleaner
오즈코리아 04.18 23:00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