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부동산

실내 운동 시 마스크 착용 규정에 대한 보건부 장관의 혼동

오즈코리아 0 5774

16104138240893.png

 

1월 11일 월요일 오후 6시에 브리즈번 락다운 조치가 해제되었을 때, 보건 당국은 감염성이 높은 COVID-19 변종의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향후 10일간 마스크 착용을 지시했다.


그 규칙들 중 하나는 헬스장을 포함한 쇼핑센터 등 사람들이 붐비는 실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다.


헬스장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실내 마스크 의무화 규정이 발표된 이후 부적절하다며 세계보건기구(WHO)가 운동 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건강에 위험 할 수 있다고 발표한 내용을 인용했다.


<세계보건기구(WHO) 2020년 7월 1일 인터뷰>

Q: 운동할 때도 마스크를 써야 하나요?

A: 운동할 때는 마스크를 착용하면 안됩니다.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산소량 감소로 숨을 쉴 수 있는 능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월요일 밤 늦게 브리즈번 헬스클럽들은 페이스북을 통해서 퀸즐랜드 헬스 웹사이트에 새로 업데이트 된 내용들을 공유했는데, 그 내용에 따르면 헬스장에서 격렬한 운동을 할 경우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가 없다고 한다.


마스크 착용이 필요없는 운동에는 달리기나 사이클뿐만 아니라 격렬한 유산소 운동이나 근력 운동도 포함된다.

 

16104138242999.png

퀸즐랜드 헬스 웹사이트에 따르면 실내에서 격렬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마스크를 착용 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이베트 다트(Yvette D’Ath) 보건부 장관은 12일 화요일 오전 ABC 라디오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실내 운동 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의무라고 퀸즐랜드 보건부와는 다른 정보를 전달함에 따라 혼란을 야기했다.


그녀는 "실내에서 운동할 때 숨이 차면 잠깐 마스크를 벗을 수도 있다. 우리는 사람들이 불규칙한 호흡으로 인해서 생명을 위험에 빠뜨리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우리는 마스크 착용이 불편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언급했다.


퀸즐랜드 보건부 웹사이트에 발표된 것과 같이 격렬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되냐는 질문에 다트 보건부장관은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그녀는 "격렬한 운동을 한다고 누구나 마스크를 미착용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누군가가 지나치게 운동을 하고 있고 마스크 착용이 그들의 건강을 위협한다면 그때는 마스크를 벗어야 한다."고 그녀는 언급했다.

 

16104138245377.png

퀸즐랜드 헬스에서 실내 운동시 마스크 착용에 대해 발표한 내용과 보건부 장관의 대답은 달랐다.

 

이베트 다트 보건부 장관은 나중에 일부 운동에 대해서는 마스크 착용에 대한 면제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운동할 때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헬스장을 운영하고 있는 청취자가 ABC 라디오에 전화를 걸어 다트 장관의 대답이 왜 퀸즐랜드 보건부의 지시사항과 다른지 물어봤고, 다트 보건부 장관은 "숨이차면 마스크를 벗으면 된다. 그것이 상식이다."라고 말했다.


라디오 호스트 크레이그 존카는 퀸즐랜드 헬스 웹사이트에 나온 내용을 다트에게 읽어주면서 이것이 마스크 착용에 대한 잘못된 정보의 한 예로 볼 수 있는지 물었다.


말문이 막힌 다트 장관은 결국 격렬한 운동 시 마스크 착용이 필요없다고 인정했고 트레이너들이 어떤 운동이 격렬한 운동인지 결정할 것이고 그들의 지시에 따르면 된다. 하지만 그것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기 위한 구실로 사용되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녀는 "헬스장에 가는 것은 위험부담이 크지만, 헬스 트레이너들의 조언에 따라 분별 있게 행동하라."고 마무리 했다.


©비전매거진.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0 Comments
포토 제목
+

새글알림

Cleaner Casual
오즈코리아 05:50
BEAUTY ADVISOR CAIRNS
오즈코리아 04:50
Client Service Officer
오즈코리아 04:00
Education Counsellor
오즈코리아 01:50
+

댓글알림

Cleaner Casual
오즈코리아 05:50
BEAUTY ADVISOR CAIRNS
오즈코리아 04:50
Client Service Officer
오즈코리아 04:00
Education Counsellor
오즈코리아 01:50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