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부동산

실업자 구직지원서비스 전면 개혁

호주온라인뉴스 0 13087

월 20회 구직신청 폐지..집에서 일자리 검색 

실업자에 대한 호주정부 서비스가 20년 만에 최대 개혁조치로 구직자들이 가정의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통해 일자리를 검색할 수 있게 되며 한 달에 20건의 구직신청 의무화도 폐지되게 된다.

 

켈리 오드와이어 고용장관은 20일 연방선거 공약으로 실업자 구직 지원서비스인 연간 13억불 규모의

좁액티브(Jobactive) 시스템을 전면 재정비, 일자리를 찾느라 분투하고 있는 호주인들에게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다 많은 고용주들의 직원확보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발표했다.

 

애들레이드 남부 교외지역과 NSW주 중북부 해안지역에서 오는 7월부터 시험운용을 거쳐 전국적으로 확대할 새로운 모델은 대부분의 좁액티브 서비스들을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제공한다.

 

새로운 개혁조치는 현행 시스템이 고용주와 구직자 모두에게 시간낭비가 되고 있다는 지난해 보고서가 나온 데 이어 도입되고 있는 것. 현 시스템은 컨설턴트 1명당 구직자수가 평균 148명으로 직원 이직률이 42%에 달하고 있다.

 

새 시스템은 자발적으로 구직활동에 나서는 "셀프 스타터(self-starter)" 구직자들을 돕기 위해 잠재적 고용기회와 보다 신속히 연결시켜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개혁조치를 통한 예산절감액은 좁액티브 시스템으로 환원돼 장기실업자 또는 전문화된 훈련이나 대중교통 접근수단 결여 등 특정한 요구가 있는 사람들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추게 된다.

 

정부가 민간 고용알선서비스 제공자 41개 업체와 맺은 계약은 향후 4년간 60억불 이상의 비용이 소요된다.

 

오드와이어 장관은 이 온라인 포털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필요할 경우 대면서비스에도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와 고용은 모리슨 정부의 5월 재선전략의 양대 기둥으로 스콧 모리슨 총리는 향후 5년간 125만개의 신규 고용창출을 약속했다.

 

현행 좁액티브 시스템에 대한 지속적인 고객 불만사항은 실업자에게 월 20건의 구직신청을 의무화한 요구조건이다.

 

구직자들은 이를 '네모칸에 틱하기'(tick-a-box) 연습이라고 보고 있으며 고용주들은 관계없는 구직신청서의 대거 답지에 대한 처리비용에 우려를 제기해 왔다.

 

한편 올해 초에 발표된 노동당 계획은 실업자에게 더 이상 월 20건의 구직신청을 의무화하지 않으며 고용알선서비스 제공자들만 센터링크에 2주나 월 1회 대신 분기별 1회 보고하면 되도록 하고 있다.

 

0 Comments
포토 제목
+

새글알림

Technical Cleaner
오즈코리아 07:50
Housekeeping Room Attendants
오즈코리아 07:00
Housekeeping Attendant
오즈코리아 02:50
Assistant Buyer
오즈코리아 01:00
Chef de Partie
오즈코리아 00:00
+

댓글알림

Technical Cleaner
오즈코리아 07:50
Housekeeping Room Attendants
오즈코리아 07:00
Housekeeping Attendant
오즈코리아 02:50
Assistant Buyer
오즈코리아 01:00
Chef de Partie
오즈코리아 00:00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