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코로나19, 실업률 상승에 부당 해고 신고 폭등 촉발

SBS 뉴스 0 499
공정근로 위원회가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부당 해고 신고가 70%나 치솟았다고 밝혔습니다.

공정근로 위원회의 베르나데트 오닐 총국장은 지난 21일 상원위원회에 출석해 부당 해고 신고가 70%나 증가했다고 구체적으로 밝혔습니다.

“유례없는 수준으로 부당 해고 신고가 늘었으며, 이는 역사상 그 어느 때 보다 높은 수치”라고 오닐 총 국장은 말했습니다.

그는 “부당 해고 신고는 지난 몇 년 동안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여왔지만 이렇게 최고치에 달한 것은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규제들로 기인된 실직 사태 때문일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15901255223852
Fair Work Australia general manager Bernadette O'Neill.,
AAP

정부의 노사관계 담당 마틴 헤어 담당관 역시 위기 상황이 높은 실업률을 촉발시켰다고 말했습니다.  

실업률은 지난달 유례없는 수준으로 큰 폭 증가해 6.2%를 기록했고 이는 3월 5.2%보다 1%나 높은 수칩니다.

오닐 공정거래위원회 총국장은 부당 해고 신고 급증으로 일을 처리할 인력과 재력을 정부에 추가 요청해야 할 정도였다고 말했습니다.

15901255226401
People are seen waiting in line at the Prahran Centrelink office in Melbourne.
AAP

이런 가운데 연방 정부는 노사합의를 변경할 수 있는 근로자 투표 최소 공시 기한을 기존 7일에서 1일로 줄였습니다.

이 결정 이후 임금과 근로조건에 대한 총 30곳에서 노사합의가 변경됐는데 14곳이 7일이 채 되지 않은 공시 기간을 제공했습니다.

심지어 3곳은 근로자 투표를 최소 공시 기간인 하루 전에 알린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호주에서는 다른 사람과의 거리를 1.5미터 이상 유지해야 합니다함께 모일  있는 인원 수는 여러분이 거주하고 있는 주와 테러토리의 조치를 따라야 합니다.

코로나19 검사가 현재 호주 전역에서 실시되고 있습니다감기독감 등의 증상이 있다면 의사에게 전화를 하거나, ‘국립 코로나바이러스 건강 정보’ 핫라인 1800 020 080으로 연락하세요.

연방 정부의 코로나19 추적 (COVIDSafe) 여러분의 전화기에 다운로드할  있습니다.

SBS 호주  다양한 지역사회에 코로나19 뉴스와 정보들을 63 언어로 전달하고 있습니다sbs.com.au/language/coronavirus  방문해 주세요.

 

[출처 : SBS 뉴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