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제마이 홀딩스 이숙진 CEO, ‘2023 대한민국 글로벌 리더’ 영예
호주 제마이 홀딩스 이숙진 CEO, ‘2023 대한민국 글로벌 리더’ 영예
-매경미디어그룹, 국내외 한국계 기업인 22인 발표
-고상구, 김점배 회장 등 한상리더 포함
1일 서울 앰베서더 서울 풀만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글로벌 리더 행사에서 이숙진 CEO가 장대환 매경미디어그룹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주 제마이 홀딩스의 이숙진 대표(민주평통 아시아⦁태평양지역회의 부의장)가 한국의 매경미디어그룹이 선정한 '2023 대한민국 글로벌리더'에 포함됐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글로벌 리더는 한국의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 동반성장위원회 등이 후원하고 시상한다.
매년 국내외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 창조적인 경제 활동 등으로 글로벌 경영 환경 개척에 앞장서는 기업 경영인들을 ▶사회공헌 ▶기술혁신 ▶서비스 ▶브랜드 ▶친환경 등 8개 분야에 걸쳐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올해는 리더들의 성공 스토리를 담은 '세계를 품다 2023' 출판기념회도 함께 진행됐다.
제마이 홀딩스의 이숙진 대표는 기술혁신 및 사회공헌 분야에 대한 공로로 이번에 글로벌 리더로 선정됐다.
매일경제는 “제마이홀딩스는 호주에서 대한민국의 존재감이 거의 전무했던 시절 창업된 호주 한인동포 사회의 상징적 기업이며 상업용 건물 청소 산업계의 신화 그 자체다”라고 평가했다.
이 신문은 “제마이홀딩스는 단순히 고용 창출과 사업체 성장만 달성한 것이 아니라 민간외교의 선봉장이자 '다문화주의' 기업문화를 최일선에서 구현한 기업체로 호주에서 평가받고 있다”고 전하면서 이 대표의 부친인 창업주 이재경 회장과 함께 일군 기업체 성공 스토리를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