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프로와 나누는 골프이야기

기본을 잘 하는 것이 실력이다

오즈코리아 0 4265

안녕하세요? 새로운 마음으로 골프 연습 계획 또는 목표를 세우신 분이라면 반드시 생각해 봐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또는 지금부터 골프를 배워 보겠다는 분도 반드시 이점을 기억하기를 바랍니다. 


선수들이 놀라울 만큼 정확한 샷을 보여주는 것은 어디에서 나오는 것일까요? 그들이 우리와 다른 신체적 비밀을 가진 것도 아니고, 우리와 다른 특별한 골프 클럽을 사용하는 것도 아닙니다. 그들과 우리의 차이점은 큰 비밀이 아닌 바로 ‘기본’ 입니다. 


‘기본’ 은 아주 기초적인 것부터 모든 골퍼에게 공통으로 적용되는 부분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이런 것이죠. 그립, 어드레스, 머리 위치, 하체 구부림 그리고 상체 구부림 각도 등이 있습니다. 이것들 중 어느 하나라도 기본에서 벗어나 있다면 스윙은 서서히 또는 갑자기 흐트러집니다. 슬라이스를 내는 골퍼들의 큰 특징 중 하나는 그립입니다. 그리고 하체 구부림 각도입니다. 반드시 이 문제만이 아니더라도 기본이 무너지면 많은 문제가 시작됩니다. 가장 첫번째 예상되는 문제는 임팩트입니다. 


기본이 무너지면 임팩트가 무너진다.


그립을 잘 잡는 것과 균형 잡힌 어드레스부터 시작해서 스윙 중에 하체와 상체의 구부림 각도를 유지하는 것까지 이것들은 공을 정확하게 맞추느냐 또는 못 맞추느냐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꽤 많은 골퍼들은 이것들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이렇게 말합니다. “대충 잡고 준비하면, 공도 대충 갑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은 내가 친 공이 깃대로 날아가기 바랄 것 입니다. 아니 적어도 그린 위에 올라가기 바란다면 기본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기본 자세를 연습하는 것이 먼저 입니다. 그립, 어드레스 그리고 상체와 하체의 구부림 각도는 공을 치면서 연습하기에는 조금 어렵습니다. 공을 때리지 않고 연습 스윙을 통해서 만드는 것이 조금 힘들고 조금 괴롭습니다. 공을 때리면서도 할 수는 있지만 자칫하면 전혀 다른 동작이 찾아와서 이렇게 귀에 속삭입니다. “됐어~ 이만하면 잘 맞잖아? 내일 라운딩 가서 베스트 기록할거야. 그만해!”


어쩌다 잘 맞은 것에 속지 말자.


기본기에서 벗어나도 기막힌 임팩트를 경험하기도 합니다. 언밸런스 속에서도 나름 서로의 조건들이 플러스와 마이너스가 되서 나오는 희귀한 임팩트 이죠. 하지만 이런 임팩트는 유효기간이 짧습니다. 더러는 단 10분 만에 사라지기도 하고 더러는 몇 달이 가기도 합니다만, 모두다 탈탈 털리고 나서야 정신을 차리게 되죠. “아~ 이번 스윙도 아니였구나!” 기본에서 벗어난 동작으로 좋은 임팩트를 기대하기엔 어렵습니다. 기본을 충실히 연습한다고 해서 모든 사람들의 동작이 같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다르게 보이기는 해도 기본적인 조건들은 동일합니다.


모양이 아니라 기본 조건을 따져야 합니다.


선수들의 자세를 단순히 흉내내기 시작했다면 이제는 그 자세가 어떤 조건을 가지고 만들어졌는지 분석해 보세요. 그리고 나면 같은 조건이라도 신체적인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모습이 나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는 그 조건을 외우고 반복해서 동작을 해 봅니다. 충분히 동작을 숙지하고 나서 연습장에 가서 공을 쳐 보세요. 감사합니다.


티칭 프로 원성욱 0402 598 9610


0 Comments
포토 제목
+

새글알림

2024 경북버섯 판촉행사
오즈코리아 11.16 04:08
미디어나라 키오스크, POS + QR
오즈코리아 11.16 03:55
마무리
오즈코리아 11.13 05:50
아브람의 장례 / 창세기15:1-6
오즈코리아 11.07 11:46
+

댓글알림

2024 경북버섯 판촉행사
오즈코리아 11.16 04:08
미디어나라 키오스크, POS + QR
오즈코리아 11.16 03:55
마무리
오즈코리아 11.13 05:50
아브람의 장례 / 창세기15:1-6
오즈코리아 11.07 11:46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