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프로와 나누는 골프이야기

원인 제거

오즈코리아 0 107

안녕하세요? 


아프면 병원에 가서 의사 선생님에게 진찰을 받습니다. 의사 선생님은 아픔의 원인을 찾아서 치료 계획을 세웁니다. 몸에 상처가 생기면 상처에서 이물질을 제거하고 소독을 한 후 상처를 봉합하거나 약을 발라서 2차 감염을 방지합니다. 


골프 스윙을 만드는 것 보다 만들어진 스윙을 교정하는 것이 더 어렵습니다. 한번 만들어진 스윙은 이미 습관이 된 동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습관이 된 동작을 바꾸려면 그 습관의 원인을 찾아봐야 합니다. 원인을 모르면 잘못된 동작을 고치기 어렵죠. 예를 들면, 슬라이스가 나는 사람의 손목을 보면 그렇지 않는 사람보다 더 많은 손목 회전을 사용합니다. 몸을 회전하려고 하기 보다 손목을 돌려서 클럽 헤드를 몸 뒤로 빼려고 하기 때문이죠. (물론 이런 이유 말고 다른 이유도 있습니다.) 만약 이런 원인들을 찾지 않고 슬라이스를 고치려고 시도하다가 오히려 문제를 크게 만들 수 있습니다. 슬라이스를 없애려는 시도 중 하나가 클럽 페이스를 닫아 놓고 그립을 잡는 실수입니다. 공이 오른쪽으로 휘니까 클럽 페이스를 닫아서 오른쪽으로 도망가는 공을 잡아 보겠다는 계획은 좋습니다만 공은 왼쪽으로 나가다가 휘어지면서 비거리도 잃게 됩니다. 


원인을 찾을 때 기준이 필요합니다. 반드시 기준은 정상적인 범위에서 벗어나면 안됩니다. 즉, 모든 자세를 스퀘어 상태가 되어야 합니다. 공이 슬라이스가 난다고 해서 클럽 페이스를 닫아두고 그립을 잡는다거나 공이 왼쪽으로 간다고 해서 왼손을 지나치게 왼쪽으로 당겨놓고 그립을 잡으면 더 복잡한 동작이 되어서 심한 경우에는 공을 맞추기 어려워집니다. 공이 휘어진다는 것은 균형이 맞지 않은 자세를 했다는 것이고 순서가 틀린 스윙 동작을 했다는 말 입니다. 따라서 공을 바르게 보내기 위한 스윙을 만들기 위해서 정확한 균형과 클럽 헤드가 움직이는 각도(방향)을 잘 점검해야 합니다. 모든 실수의 원인은 정석에서 벗어날 때 입니다. 감사합니다.


글 티칭 프로 원성욱(0402 598 961)

0 Comments
포토 제목
+

새글알림

역학적 스윙
오즈코리아 02.10 10:05
신앙생활이 즐겁습니까?
오즈코리아 02.10 09:55
원인 제거
오즈코리아 02.06 15:04
+

댓글알림

역학적 스윙
오즈코리아 02.10 10:05
신앙생활이 즐겁습니까?
오즈코리아 02.10 09:55
원인 제거
오즈코리아 02.06 15:04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