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프로와 나누는 골프이야기

화려한 골프 복장

오즈코리아 0 4869

안녕하세요? 우리가 요즘 입고 있는 골프 의류는 정말 다양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제품부터 고가의 옷까지 있어서 그 옷을 입으면 골프가 잘 될 것 같은 생각이 들게 하는 옷도 있죠. 특히 유명한 선수가 입었던 브랜드의 옷이라면 더욱 입고 싶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 옷의 디자인이 촌스럽던 너무 화려하던 상관없이 말이죠.


골프를 몰라도 ‘타이거 우즈’라는 사람은 다 알정도로 이 유명한 골퍼가 등장한 해에는 그의 패션도 함께 유명해졌습니다. 다른 사람이 입었다면 촌스럽다고 할 만한 검정색 통 넓은 바지에 빨강색 티셔츠가 그 것이죠. 평상복에선 찾아보기 어려운 이 조합은 골프장에서는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바지의 통이 넓은 것이 유행이어서 너도 나도 바지를 펄럭이며 다녔던 시절이죠. 게다가, 티셔츠는 되도록 큰 사이즈로 팔의 길이도 팔꿈치까지 가리는 길이의 반팔이 골프 셔츠의 대표 디자인이었습니다. 티셔츠의 색은 크게 튀는 색이 아니어서 평소에 입어도 크게 눈에 띄지 않을 정도인 옷이 많았습니다. 그저 가끔 체크 무늬의 바지가 있을 정도….. 하지만 일반 옷과는 뭔가 다른 특징이 있었던 것이 골프 의류였습니다. 옷의 소재에서 일반 티셔츠와 또는 바지와는 달랐던 것이죠. 하지만 시대가 계속 변화되고 사람들의 개성이 더 강해지면서 그리고 나를 들어내고자 하는 강한 욕구가 더 커지면서 골프 의류는 더 크게 변화했습니다. 첨단 소재가 나옴에 따라서 더 신축성이 좋으면서 땀에 강하며 옷의 색깔을 잘 유지하는 고급 소재로 만들어진 골프웨어가 골퍼들의 탄탄한 몸매를 돋보이게 하는 디자인으로 만들어지면서 더욱 눈에 띄는 골프웨어가 되었습니다. 남자들의 골프 바지와 상의는 여자 옷 만큼이나 달라 붙는 다지인이 많아졌고 색이나 무늬도 더욱 화려하게 변해가고 있습니다. 푸른 잔디 위에 서 있으면 한 마리 공작새처럼 보일만한 디자인부터 아무리 멀리 있어도 눈에 띄는 오렌지 색의 바지나 진한 빨강색 바지는 이제 평범한 골프 옷의 색으로 자리 잡은 것 같습니다. 예전에 흰 바지에 흰색 벨트만 하고 있어도 눈에 띄던 골프 복장은 이제는 아주 평범한 골프 복장으로 자리를 잡았고 골프 룰의 계정으로 남자 선수들 조차도 반바지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골프 복장은 계속 진화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여자 골퍼들의 복장 변화는 남자들보다 더 화려한 변화가 있죠. 짧은 반바지와 치마로 자신의 스윙을 마치 화려한 무용수의 몸짓으로 보여지게 하는 복장부터 몸에 달라붙는 옷으로 스윙이 더욱 힘차보이게 하는 복장 등 남자들의 복장보다는 더 다양한 골프 복장이 존재합니다.  요즘은 여자 선수들이 골프 의류 모델까지 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재능을 보유한 선수들로 인해서 여성 골프 의류는 더 화려해지고 있습니다.


초창기 골프 복장은 당시의 시대적 상황에 얽매여서 남자, 여자 모두 정장에 긴 치마를 입고 골프를 했다고 하죠. 지금과 비교하면, 골프가 스포츠가 아닌 자신들 만의 특별한 놀이로 보이고 싶은 것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예전 보다는 더 편해지고 일반화되었지만 골프 의류는 여전히 다른 옷에 비해서 튀는 디자인입니다. 남들의 눈에 더 잘 띄게하는 골프 복장은 한편으로 내가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보이는지 생각하게 해 주는 옷이기도 합니다. 남들에게 멋진 모습을 보이고 싶다면 화려한 골프 복장과 멋진 매너를 보여주어야 완벽한 골퍼라 할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티칭 프로 원성욱(0402 598 961)


0 Comments
포토 제목
+

새글알림

Housekeeping Room Attendant
오즈코리아 11:50
+

댓글알림

Housekeeping Room Attendant
오즈코리아 11:50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