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프로와 나누는 골프이야기

독학 골프

오즈코리아 0 110

안녕하세요? 요즘은 인터넷 활용도가 큰 세상이죠? 그렇기 때문에 연습장에서 코치에게 레슨을 받아야만 하는 세상이 아니라 집에서도 일터에서도 맘만 먹으면 골프 레슨을 접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독학 골퍼가 더 늘어나고 있죠. 오늘은 독학 골퍼들을 위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제가 레슨을 하는 사람이라고 해서 골프는 절대로 독학을 하면 안 됩니다! 라는 말을 하지 않습니다. 단지 독학이 어렵다는 사실을 말 할 뿐이죠. 많은 스윙 코치들이 자신의 레슨 영상을 온라인에 올리는 이유도 그리고 방송에서 다양한 팁을 무료로 알려주는 이유가 골프도 독학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결국 머리로는 이해가 되지만 몸으로 실행을 하는 것이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영상에서 코치가 보여주는 자세나 동작과 나의 모습이 같은 모습인지 다르다면 얼만큼 다른 모습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머리에서는 이해가 되지만 동작을 실행하는 것이 자신 없게 되는 것이죠. 이전에도 이와 비슷한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만 요즘은 코로나로 인한 대면 활동에 제약이 많기 때문에 독학 골프의 준비물에 대하여 알려드립니다.


1) 카메라: 독학을 위한 필수 아이템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스윙영상을 찍을 수 있는 카메라입니다. 요즘은 스마트 폰으로 영상을 많이 찍죠? 자신의 스윙 영상을 반드시 찍어서 자신이 자주 보는 레슨 채널의 동작과 비교를 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다 보면 머리로 이해한 동작이 자신의 몸에서 실행이 되는 날이 오게 됩니다.


2) 스윙 분석 앱: 스마트 폰으로 찍은 스윙 영상으로 단순히 재생 기능으로 보면 어디서 잘못이 이루어지는지, 어디를 고쳐야 하는지 또는 잘 만들어진 구간 동작이 어디인지 알 수 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윙 분석 앱을 통해서 느린 재생 또는 비교 재생 등등의 다양한 기능을 통해서 자신의 잘못된 점을 파악할 수 있고 얼만큼 고쳐지고 있는지를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가능한 앱부터 유료 버전까지 다양한 앱이 있으니 원하시는 앱을 다운 받아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3) 독한 마음: 가장 중요한 독학 골프의 준비물은 포기하지 않는 마음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독학 골프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혼자서 열심히 바둑을 공부하고 첫 시합에 나갔는데 상대방이 정석이 아닌 방법으로 공격을 해 온다면 방어하기가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골프는 상대방으로부터 방해를 받을 만한 것이 거의 없고, 대신 자신 스스로에게서 갑자기 찾아오는 변화로 인하여 스윙에 변화가 생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정한 동작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동작을 유지하려면 무던한 연습을 해야만 가능한 것이죠. 제가 늘 강조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스윙의 변화는 몸의 상태에서도 오지만 마음과 정신의 상태에 따라서 변화가 오기도 합니다. 


어떤 일이든지 마음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골프에서도 목표를 향한 마음이 가장 중요하겠죠.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조금만 더 참고 도전하세요. 감사합니다. 


글 티칭 프로 원성욱(0402 598 961)


0 Comments
포토 제목
+

새글알림

Qualified Chef
오즈코리아 08:00
+

댓글알림

Qualified Chef
오즈코리아 08:00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