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프로와 나누는 골프이야기

프로처럼 스윙하기

오즈코리아 0 3934

프로처럼 스윙하기.jpg


안녕하세요? 지난 두 주 동안에 이야기한 것이 공을 멀리 보내기 위한 조건 그리고 공을 바르게 보내기 위한 조건이었습니다. 누구나 원하는 더 멀리 그리고 더 정확한 샷은 선수들만의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정리해 볼까요?

공을 정확하게 맞춰야 합니다. 이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겠죠? 하지만 정확하게 맞추는 방법을 잘 모르는 사람이 있기도 합니다. 공을 정확하게 맞추려면 첫째로 동작의 중심역할을 하는 부분이 고정된 상태로 스윙을 해야 합니다. 보통 자신의 머리를 중심으로 생각하며 스윙을 합니다. 하지만 분명히 스윙 중 공을 계속 보고 있음에도 공을 정확하게 맞추지 못하는 경우가 자주 나옵니다. 머리의 위치는 바뀌어도 눈은 공을 볼 수 있습니다. 공을 보는 것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스윙의 중심입니다. 스윙의 중심은 보통 명치와 배꼽 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을 정확하게 맞추려면 몸의 중심 부분(배꼽주변)의 동작이 상하좌우 그리고 앞이나 뒤로 변경이 되는 것을 최소화하면서 회전을 해야 정확한 임팩트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손목 사용을 정확하게 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백스윙 중에 손목을 돌리는 실수를 합니다. 또는 손목 꺾는 방법을 잘못 연습하거나 잘못된 꺾임으로 공을 맞추려고 합니다. 이 때문에 다른 부분의 동작이 바르게 되었음에도 공이 정확하게 맞지 않아서 실망하게 됩니다. 백스윙의 시작에서는 반드시 클럽 페이스를 스퀘어 상태로 유지하며 진행되어야 하고 손목을 꺾을 때는 지나치게 많이 꺾거나 왼쪽 손등이 굽혀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잘 이루어진 손목 코킹은 왼손 그립이 단단하게 느껴지며 오른손 그립에서는 가볍게 그립을 잡은 느낌이 생깁니다. 이점을 잘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앞의 두 가지 요건을 잘 갖추셨다면 이제는 클럽을 어떻게 휘두르고 있는지를 살펴보아야 하겠죠? 클럽을 휘두를 때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가요? 왼손을 끌고 내려가는 방향? 허리 회전? 체중 이동? 아니면 어깨의 힘을 빼는 것? 너무 많은 것을 생각하거나 한 부분에 지나친 집중을 하는 것 보다는 다운 스윙에서는 가장 편안한 느낌으로 스윙을 해 봅니다. 물론 앞서 말한 것들 것 잘 연습이 되어있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는 상태에서 말이죠. 일반적으로 중심이 잘 잡혀 있는 상태에서 손의 모양이나 움직임이 바르게 되었다면 클럽이 휘둘러지며 만드는 소리가 들립니다. 얇은 회초리를 휘두를 때와 비슷한 소리가 나게 되죠. 이런 소리가 나온다면 비교적 잘 준비된 스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선수들의 경우를 보면 위와 같은 조건들을 잘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스 샷을 하곤 합니다. 일반 골퍼들에게는 말할 나위도 없죠. 그렇다고 해서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지금까지 연습해온 것이 다 물거품처럼 사라진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앞서 말한 조건들을 다 갖추고 있어도 스윙의 리듬이나 타이밍은 더 많은 연습을 통해서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모든 조건을 갖추었다면 스윙의 타이밍과 리듬을 연습해야 합니다. 골프는 끝없는 연습과 도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골프에는 ‘완벽함’이란 없습니다. 단지 실수가 적으면 완벽해 보일 뿐입니다. 감사합니다.


글 티칭 프로 원성욱(0402 598 961)


0 Comments
포토 제목
+

새글알림

Technical Cleaner
오즈코리아 07:50
Housekeeping Room Attendants
오즈코리아 07:00
Housekeeping Attendant
오즈코리아 02:50
Assistant Buyer
오즈코리아 01:00
Chef de Partie
오즈코리아 00:00
+

댓글알림

Technical Cleaner
오즈코리아 07:50
Housekeeping Room Attendants
오즈코리아 07:00
Housekeeping Attendant
오즈코리아 02:50
Assistant Buyer
오즈코리아 01:00
Chef de Partie
오즈코리아 00:00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