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연 요가 컬럼

볼륨있고 건강한 애플힙을 위한 힙.쭉.빵. 운동

오즈코리아 0 5976



“하체 비만형이라 하체 운동하기가 겁나요..”

“엉덩이가 쳐져 고민이에요..” 


안녕하세요. 몬트리올 요가강사이자 유튜버(YOGA SONG - HAYEON)의 송하연입니다. 

사람마다 얼굴 생김새가 다르듯, 몸이 지니고 있는 체형이 제각기 다른데요, 그렇기 때문에 운동과 요가도 체형뿐 아니라 체력, 유연성 등 개인차에 따라 다르게 접근하는게 바람직합니다. 운동초보자나 건강상의 이슈가 있거나, 기초제력이 특히 약한 경우에 개인레슨을 권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주는 초보자들도 따라할 수 있는, 그러나 효과는 최고로 좋은 엉덩이 운동만을 엄선,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최근 제 유튜브영상에서 LEGS & HIPS WORKOUT을 찾아 해보시면 자세한 설명과 함께 더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에요. (유튜브 검색창에서, YOGA SONG – HAYEON 을 검색, 구독과 알림 설정도 함께 해주시면 매주 업데이트 되는 요가 & 필라테스 영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배울 동작은 CHAIR POSE + LEG EXTENTION입니다. 

  

16144026161156.jpg


STEP 1.  

선자세에서 천천히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뒤로 보냅니다. 팔은 앞으로 뻗거나 하늘위로 길게 뻗으셔도 좋습니다.             

POINT!  무릎이 앞으로 나가지 않도록 발꿈치에 체중을 실은 상태에서 깊게 앉아줍니다.


STEP 2.  첫번째 동작에서 곧바로 다리를 펴 스트레칭해줍니다. 

POINT!  허리를 최대한 펴주시고, 두다리가 다 펴지지 않아도 되니 본인의 유연성에 맞춰 조금씩 다리 뒷면을 늘려주세요.


STEP 3.  

영상을 참조해 위의 두동작을 이어서 여러번 반복해줍니다.



두번째 운동은 STANDING HIP EXTENSION 입니다. 

  

16144026168846.jpg


STEP 1.

사진처럼 오른다리를 앞에 두고 왼다리를 뒤로 보낸 상태에서 천천히 체중을 앞발에 두고, 뒤의 다리를 뒤로 뻗어줍니다. 

POINT!  앞무릎은 살짝 구부리고 뒤의 다리를 길게 뻗어주세요.



STEP 2.

서있는 다리의 엉덩이의 힘으로 발란스를 잡고 천천히 뒷다리를 바닥에서 띄워봅니다.

POINT! 가슴을 앞의로 보내고 오른 엉덩이를 뒤로 보내는 느낌으로 힙의 발란스를 잡아주세요.



STEP 3.  처음부터 체중이 잘 안 잡히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두방향모두 여러번 시도해보시고,  다리를 높이 드는게 힘들면 발끝을 바닥에 대었다 발끝을 살짝 올리는 것을 반복하는 것 만으로도 버텨주는 것만으로도 버티는 엉덩이의 자극이 올거에요. 



*더 많은 동작이 궁금하다면..


오늘 알려드린 동작 외에서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힙운동들을 다양히 소개해드렸으니 영상을 참고해 따라해보시고 궁금한 점이나 피드백을 영상 밑 댓글에 남겨주세요.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알림설정까지 꼭 부탁드려요. 

매일은 아니더라도 주 3회정도 이같은 힙운동을 꾸준히 해주시면 좀더 볼륨있고 건강한, 균형잡힌 몸매를 가꾸는 데 도움이 될 거에요. 또 둔근을 키우는 힙운동은 체형관리나 체형교정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골반교정의 교정을 도와 허리통증 예방에도 효과가 큽니다 

요즘 온라인 수업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코로나 상황으로 직접 운동을 하러 가기 힘들거나 요가 수업을 들을 수 없으신 분들 중  온라인 요가레슨을  원하시는 분들은 저희 요가원 이메일주소 [email protected] 로 직접 문의주셔도 좋습니다.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없습니다. 자신의 부족한 점을 자각했다면 그것은 더이상 결점이 아닌 보완점으로 바꾸는 노력만 기울이면 됩니다. 현재 자기 자신의 모습에 좀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매일 조금씩 운동하고 스트레칭하는 습관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누구에게 보이기위한 아름다움이 아닌, 매일매일 나를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으로 스스로에게 자신감과 건강이라는 선물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응원합니다!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 (Yogafulness Life) 대표  

유튜브검색창에  ‘YOGASONG-HAYEON’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http://bit.ly/SubscribeToYogasong

 

0 Comments
포토 제목
+

새글알림

Housekeeping Room Attendant
오즈코리아 11:50
+

댓글알림

Housekeeping Room Attendant
오즈코리아 11:50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