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워홀 알고 가자

인포센터에서 알려주는 워킹홀리데이 10문10답 영상

주호주대사관 0 19702

외교부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에서 알려주는 워킹홀리데이 10문10답입니다. 

https://youtu.be/aEsWuEkS6h0

 

 

1. 워킹홀리데이는 우리나라 정부(외교부)에서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인가요?

아니요. 워킹홀리데이는 어학연수, 취업 등을 위해 마련된 정부 지원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워킹홀리데이는 단지 해외에서 장기체류를 허가해주는 비자의 일종으로서, 허가된 기간 내 체류하며 머물 숙소, 생활비를 충당하기 위한 일자리 등은 본인 스스로 알아보셔야 합니다.

   

2.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우리나라 정부(외교부)에 신청하나요?

아니요. 워킹홀리데이는 우리나라가 아닌 해외에서의 장기 체류를 신청하는 것이므로, 해당 국가의 워킹홀리데이 비자 담당기관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국가별 워킹홀리데이 비자 담당기관은 인포센터 홈페이지의 국가별 정보 게시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여러 국가에서 워킹홀리데이를 경험해볼 수도 있나요?

네. 워킹홀리데이는 만 18-30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지만, 한 국가에서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체류할 수 있는 기회는 한 번뿐입니다. 예를 들어,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를 끝내고 독일 워킹홀리데이를 신청할 수 있지만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를 다시 신청할 수는 없습니다.

    

4.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해외 취업을 위한 비자인가요?

아니요. 국가별로 기간 제한의 차이는 있지만, 일반 관광비자와 달리 워킹홀리데이 비자 소지자는 합법적인 구직활동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는 해외에 체류하는 동안 필요한 생활비 정도를 충당할 수 있도록 허가된 부분이므로, 여러모로 안정적인 해외 취업을 위해 적합한 비자는 아닙니다.

    

5. 워킹홀리데이를 위해 초기정착금을 준비해야 하나요?

네. 대부분의 워홀러(워킹홀리데이 참가자)는 체류 중 일자리를 구하게 되는데, 일자리를 얻기까지 걸리는 시간에는 개인차가 있습니다. 또한 초기에 휴대폰 개통, 통장 개설, 숙소 구하기 등을 위한 자금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안정적인 초기 정착을 위해 3개월 정도의 생활비(약 350만원)를 사전에 준비하시길 권장합니다.

    

6. 워킹홀리데이 예정인 국가의 언어 구사능력이 반드시 필요한가요?

네. 현지 언어를 구사하지 못해도 대부분의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에는 문제가 없지만, 해외에서 장기 체류하며 다양한 경험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그 나라의 언어를 충분히 습득하셔야 합니다. 현지 언어 구사능력은 본인의 안전과도 직결될 수 있는 부분임을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7. 워킹홀리데이 중에 반드시 어학원을 등록해야 하나요?

아니요. 어학원은 특히 초기에 친구를 사귀고 정보를 나누며 환경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되는 편이지만 필수로 등록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국가별로 기간 제한에 차이가 있지만 워홀러는 학생 비자가 없이도 현지에서 어학원 등록이 가능하니 스스로 등록여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8. 우리나라와 워킹홀리데이 협정을 맺은 국가들은 안전한 편인가요?

네. 대부분의 국가들은 안정적인 치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보다 안전한 워킹홀리데이를 위해 본인 스스로 안전에 대한 정보를 수시로 습득해주시고, 현지 문화에 맞추어 생활하시길 바랍니다. 예를 들어, 한국에서와 같이 밤늦은 시간에 외출하거나 실외에서 음주하는 행동은 삼가 주세요.

    

9. 워킹홀리데이 신청을 위해 반드시 보험에 가입해야 하나요?

아니오.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시 보험 가입 증명 서류를 요청하는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 체류 기간 동안 다치거나 병에 걸리게 될 때를 대비하여 반드시 보험 가입을 완료하고 가시길 권장합니다.

    

10. 마지막으로, 워킹홀리데이를 통해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요?

대부분의 워킹홀리데이 경험자들은 본인의 인생이 워킹홀리데이 전과 후로 나뉜다고 합니다. 워킹홀리데이를 통해 진정 자신이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깨닫게 되었고, 독립심과 자신감을 얻었으며, 전세계의 친구들을 사귀게 되었다고도 합니다. 하지만 저마다 다른 워킹홀리데이를 경험하기 때문에 만족도 또한 같을 수 없습니다. 최대한 본인의 목표에 부합하는 성공적인 워킹홀리데이를 경험하기 위해서는 관련 정보를 부지런히 수집하는 것은 물론 현지에서의 부단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원본 출처 : http://whic.mofa.go.kr/board.do?menuNo=52&boardConfigNo=19&action=view&boardNo=10555 

0 Comments
포토 제목
+

새글알림

2024 경북버섯 판촉행사
오즈코리아 11.16 04:08
미디어나라 키오스크, POS + QR
오즈코리아 11.16 03:55
마무리
오즈코리아 11.13 05:50
아브람의 장례 / 창세기15:1-6
오즈코리아 11.07 11:46
+

댓글알림

2024 경북버섯 판촉행사
오즈코리아 11.16 04:08
미디어나라 키오스크, POS + QR
오즈코리아 11.16 03:55
마무리
오즈코리아 11.13 05:50
아브람의 장례 / 창세기15:1-6
오즈코리아 11.07 11:46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