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 제이콥스 크릭 등 호주 와인 브랜드 매각
오즈코리아
0
433
07.18 21:50
제이콥스 크릭(사진:shutterstock)
잘 알려진 호주 와인 브랜드인 제이콥스 크릭(Jacob's Creek)과 세인트 휴고(St Hugo)가 세계 최대 와인 생산업체 간 거래에서 매각됐다.
파리에 본사를 둔 페르노리카(Pernod Ricard)는 와인 포트폴리오 대부분을 오스트레일리아 홀드코 리미티드(Australian Wine Holdco Limited・AWL)에 넘기기로 합의했다.
글로벌 기관 투자 컨소시엄인 AWL은 호주 와인 업계의 주요 기업 중 하나인 아콜레이드 와인(Accolade Wines)을 소유하고 있다.
이번 합의로 AWL은 호주, 스페인, 뉴질랜드에서 생산되는 와인 브랜드를 인수하게 된다.
여기에는 제이콥스 크릭, 세인트 휴고, 조지 윈덤(George Wyndham), 깜포 비에호(Campo Viejo) 등 브랜드가 포함돼 있다.
페르노리카는 이번 거래로 앱솔루트 보드카(Absolut Vodka), 멈(Mumm) 등 증류주와 샴페인 브랜드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오늘(18일) 성명에서 밝혔다.
AWL의 조슈아 하츠 대변인은 이번 와인 브랜드 인수가 글로벌 와인 산업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하츠 대변인은 "아콜레이트 와인과 페르노리카 자산의 결합은 비즈니스에 더욱 확실하고 재정적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더 많은 부문과 더 많은 지역에서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거래는 규제 당국의 승인을 거쳐 2025년 하반기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한호일보-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