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부동산

호주 경제계, 산불위기 대응에 '결단' 촉구

호주온라인뉴스 0 10715

호주 경제계, 산불위기 대응에 '결단' 촉구

탄소배출 적극 감축할 획기적 정책변경 필요 공감 

 


경제_864_001.jpg

 

호주기업 지도자들은 지난 3개월여 동안 계속되고 있는 산불 위기를 "포트 아서 순간"으로 지칭하고 모리슨 정부에 대해 전국적으로 조정된 국가전략을 채택, 탄소배출량을 적극 감축시킬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포트 아서 순간'이란 지난 1996년 태스매니아 포트 아서에서 벌어진 대량 총기살인사건 당시 존 하워드 총리가 총기소유를 제한하는 획기적인 결단을 내린 것을 의미한다.

 

스콧 모리슨 총리는 금주 그의 정부가 기후변화에 대해 보다 강력한 조치를 취하고 새로운 재생에너지기술을 지원할 것이라는 신호를 보냈지만 탄소배출량 감축 목표 제고와 탄소세 도입 가능성은 배제했다. 그러나 그가 제기한 정책변경이 경제계 내의 우려를 잠재우지는 못했다.

 

저명한 투자자이며 고용알선 웹사이트 SEEK 공동설립자인 폴 바사트 씨는 하워드 정부의 과감한 총기법 강화를 촉발한 포트 아서 대량살인사건을 언급하면서 "정부와 모든 호주인들은 탄소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훨씬 더 적극적인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기후변화에 회의적인 사람들에게 내가 묻는 간단한 질문은 '당신이 틀리면 어떻게 되겠는가? 당신의 비과학적인 예감에 지구를 거는 도박을 할 준비가 돼 있는가?'이다"라고 덧붙였다.

 

호주기업협의회는 성명을 통해 믿을 만한 기후정책이 필요하다며 "기후과학은 우리에게 극한적인 기상현상과 자연재해가 더욱 잦아지고 격렬해질 것이라고 말해주고 있어 우리를 오는 2050년까지 탄소 순배출 제로(net-zero)의 길에 오르게 할 신뢰할 만한 기후변화 및 에너지 정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호주산업그룹의 이네스 윌록스 회장은 기후정책이 환경적으로 효과적이고 탄소배출 감축에 대한 최저비용을 야기하며 파괴적인 경쟁을 지양하고 투자자들에게 불확실성을 줄여줄 필요가 있다며 "영향을 받는 기업 등 당사자들과의 지속적인 협의가 절대 중요하다"고 말했다.

 

모리슨 총리는 지난 12일 장시간의 인터뷰에서 기후변화가 "더 길고 더 뜨겁고 더 건조한 여름 시즌"을 빚어내고 있음은 "분쟁의 여지가 없다"며 "앞으로 우리는 탄소배출량을 훨씬 더 감축하기 위해 이 분야의 우리 정책을 계속 진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너지 오스트레일리아 대표이사 캐서린 타나 씨는 기존의 에너지정책을 개선하여 민간 부문에 의한 새로운 급전 가능한 발전소와 청정에너지원 건설을 보게 될 기회가 있다면서 "궁극적인 목표는 소비자의 거주지와 소득 여하에 관계없이 신뢰성있고 저럼하고 청정한 에너지를 공급하는 데 있어야 하며 협의하고 토론하고 절충할 용의가 있는 한 우리는 에너지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험사 IAG의 피터 하머 CEO는 기후변화에 모두가 책임을 떠맡을 필요가 있다면서 각급 정부가 커뮤니티, 비정부기구, 기업들과 협력하여 즉각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고 장기적인 영향을 완화시키는 계획을 세우는 것이 절대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IAG(와 미국립대기연구센터)는 최근 기후가 많은 사람들의 예측보다 더 빨리 변하고 있다는 보고서를 발표했다"며 "우리는 기온상승이 호주내 극한기상의 빈도와 강도에 극적 변화를 가져올 것임을 알고 있으며 이런 맥락에서 보다 회복력있는 커뮤니티를 건설하고 재해의 영향을 축소할 조정된 국가적 접근법이 필요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10억불 가치의 인적자원 창업회사 Culture Amp 창업자 디디어 엘징거 씨는 호주가 기후변화를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은 그 영향을 보고 있으나 정부가 정책변경에 "마음을 열어놓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면서 "정책은 리더십 어젠더를 뒷받침하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하며 리더십 어젠더는 진정한 변화를 이루어내는 것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

0 Comments
포토 제목
+

새글알림

2024 경북버섯 판촉행사
오즈코리아 11.16 04:08
미디어나라 키오스크, POS + QR
오즈코리아 11.16 03:55
마무리
오즈코리아 11.13 05:50
아브람의 장례 / 창세기15:1-6
오즈코리아 11.07 11:46
+

댓글알림

2024 경북버섯 판촉행사
오즈코리아 11.16 04:08
미디어나라 키오스크, POS + QR
오즈코리아 11.16 03:55
마무리
오즈코리아 11.13 05:50
아브람의 장례 / 창세기15:1-6
오즈코리아 11.07 11:46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