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라이프 지면광고

전세계 어디서나, 클릭 몇 번으로 운전면허증 발급!!

오즈코리아 0 4249

한국통합민원센터, 미국에서도 운전면허증 갱신∙재발급 가능한 서비스 선보여

allminwon.com - 전 세계 어디든 주말에도, 입국 없이 클릭 몇 번으로 해결 가능

 

KICPC_01.jpg

 

갑작스러운 해외 출장이나 주재원 파견 근무 중 운전면허증, 국제운전면허증 등의 유효기간 만료일이 가까워져 가거나 지난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


해외 장기체류 중인 교민, 유학생, 주재원 등은 한국에서 진행해야 하는 민원 업무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생활에 필수적인 운전면허증의 만료 기간이 임박함에 따라 신체검사 등을 필요로 하는 갱신, 분실로 인한 재발급, 국제운전면허증의 유효기간이 현지 국가에서 요구하는 충분한 기간에 충족하지 않으므로 발생하는 문제들이 그것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전 세계 민원 행정 플랫폼을 운영하는 한국통합민원센터에서는 유효기간 유무와 관계없이 운전면허증 갱신 및 재발급,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현지 해외 운전면허증으로의 교환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본인이 직접 출국하거나 해당 관공서에 가지 않아도 클릭 몇 번만으로 국제운전면허증 및 국내 운전면허증 갱신과 재발급이 가능하다. 


한국통합민원센터 안소영 선임은 “최근 오랫동안 코로나로 출입국이 자유롭지 못한 상태에서 기간만료, 분실, 기타 개인적인 사유들로 운전면허증의 갱신, 재발급 요청이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유효기간이 지날 경우 무면허 운전이 될뿐더러 사고가 발생 시 해외에서 매우 심각한 법적 문제를 맞닥뜨리게 되므로 이 문제는 매우 중요한 문제”라고 강조했다.   


한국통합민원센터에서는 150여 개 국가의 기업 및 개인들에게 각종 민원 행정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민원 서류의 발급부터 번역, 공증촉탁대행, 외교부 아포스티유, 영사확인, 대사관인증 등의 복잡하고 까다로운 절차를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민원 행정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다.


한편, 한국통합민원센터는 미국 지사(www.quikquik.us) 설립을 시작으로 전 세계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0 Comments
포토 제목
+

새글알림

Housekeeping Room Attendant
오즈코리아 11:50
+

댓글알림

Housekeeping Room Attendant
오즈코리아 11:50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