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착가이드

‘기술 이민에서 임금 인상까지’… “일자리 기술 서밋의 주요 의제는?”

오즈코리아 0 2065

연방 정부가 마련한 ‘일자리 기술 서밋’에서는 사업체, 노조, 정부, 사회단체 대표 100여 명이 함께 모여 기술 이민, 임금 인상, 실업률, 협상 시스템, 미래 일자리에 대한 논의를 할 예정이다.

 

다음 주 캔버라에서 열리는 ‘일자리 기술 서밋’의 첫 번째 논의 주제는 “실업률을 사상 최저치로 유지하는 방법”이 될 예정이다.

 

지난주 발표된 공식 자료에 따르면 7월 호주 실업률은 3.5%까지 떨어졌다. 현재 호주는 실업자보다 일자리 수가 더 많은 상황이다.

 

이번 일자리 기술 서밋에서 다뤄질 또 다른 중요 의제는 ‘호주의 이민 프로그램’이다.

 

서밋을 앞두고 숙련 기술 이민자에 대한 연간 비자 발급 상한선 변경에 대한 목소리가 커지는가 하면, 기술 이민자에 대한 비자 처리 지연에 대한 불만의 목소리도 터져 나왔다.

 

“임금 인상” 역시 이번 서밋에서 심도 있게 다뤄질 내용 중 하나다.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물가와 생활비 압박 속에 호주인의 임금 상승률이 이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리처드 말스 연방 부총리가 언급한 호주의 협상 시스템 역시 주요 의제가 될 전망이다.

 

말스 부총리는 목요일 나인 네트워크와의 인터뷰에서 “생산성을 높이는 방식으로 기업 협상 시스템을 개혁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에너지 전환에 따른 일자리 창출 잠재력과 미래 일자리를 형성하는 메가 트렌드 역시 이번 서밋에서 논의될 전망이며, 여기에 더해 노동력 참여 촉진 역시 주요 의제에 오를 예정이다.

 

말스 부총리는 노조와 사업체 간의 타협을 확신한다며 “지난 10년 동안 이런 일이 없었으며 모든 사람들이 다음 주를 진정으로 기대하고 있는 이유”라고 말했다.

 

이번 서밋에서는 그라탄 연구소의 다니엘 우드 소장, 경제학자이자 기후 전문가인 로스 가르노 씨가 기조 연설을 맡는다.

 

이런 가운데 짐 찰머스 재무장관은 “이틀 만에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렇게 할 수 있는 척을 한 적도 없다”라며 “서밋은 큰 걸음이지만 첫걸음일 뿐”이라고 선을 그었다.

 

노동당 정부의 총선 공약이기도 했던 ‘일자리 기술 서밋’에는 호주의 경제 과제 해결을 목표로 정부, 기업, 노조, 사회단체 등 100여 명의 대표들이 모일 예정이다.

 

피터 더튼 자유당 당수는 불참을 선언했지만, 데이비드 리틀프라우드 국민당 당수는 농촌과 지방 지역의 이익 대변을 위해 행사에 참석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0 Comments
포토 제목
+

새글알림

Technical Cleaner
오즈코리아 07:50
Housekeeping Room Attendants
오즈코리아 07:00
Housekeeping Attendant
오즈코리아 02:50
Assistant Buyer
오즈코리아 01:00
Chef de Partie
오즈코리아 00:00
+

댓글알림

Technical Cleaner
오즈코리아 07:50
Housekeeping Room Attendants
오즈코리아 07:00
Housekeeping Attendant
오즈코리아 02:50
Assistant Buyer
오즈코리아 01:00
Chef de Partie
오즈코리아 00:00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