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회계사의 세금과 비즈니스 컬럼

GST 신고시 주의사항

오즈코리아 0 11784

BAS 작성시 범하기 쉬운 기본적인 GST 보고 실수들에 대해 다시 한번 짚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흔한 실수는 입력 오류 입니다. 입력 오류는 수동으로 데이터를 입력 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오류는  BAS 접수전에 다시 숫자들을 재차 확인 함으로써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는 숫자 입력 자체를 자동화하는 기능인 Bank Feed를 사용하여 은행 데이터를 그대로 다운로드 받음으로써 정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시중의 클라우드 회계 소프트웨어는 모두 Bank Feed 기능이 필수로 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No Tax Invoice 입니다. 비즈니스용 구매에 대해 GST를 청구하려면 반드시 Tax Invoice가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판매자가 Tax Invoice를 발행해 주어야 합니다. 구매자가 Tax Invoice를 요구 할 경우 판매자는 28일 이내에 발행해 주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만약에 구매자가 Tax Invoice를 요청했음에도 불구하고 28일 이내에 발행해 주지 않거나 또는 정확한 정보가 부재된 불완전한 서류를 주었을 경우에는 구매자는 ATO [email protected]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또는 Australian Taxation Office, PO Box 3524, ALBURY NSW 2640 로 연락해서 그 내역을 설명하고 또 그 주어진 정보를 유효한 Tax Invoice로 인정해 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GST 유무 분류의 오류 입니다. 특히 음식재료나 음료에 관련되서는 GST가 적용되지 않는 품목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레스토랑 등의 음식을 파는 장소에서 소모되는 음식과 음료에는 GST가 적용 됩니다. GST-Free Food 관련 자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ATO의 GST food classification flow charts를 참조 하십시오.

 

네 번째로는 회계 시스템의 에러 입니다. 회계 소프트웨어에 GST Code를 잘못 분류 적용하면 연속적으로 관련된 모든 거래내역이 틀리게 됩니다. GST와 Business System은 밀접한 관계가 있으므로 수시로 입력 정보가 정확히 처리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사업체가 급성장을 하거나 구조 재조정을 하게될 때 또는 새로운 회계시스템을 사용 하거나 회계담당자가 바뀌었을 때 이러한 에러가 발생할 위험이 높습니다.

 

0 Comments
포토 제목
+

새글알림

Domestic Assistant worker
오즈코리아 07:50
Cleaner Casual
오즈코리아 05:50
BEAUTY ADVISOR CAIRNS
오즈코리아 04:50
Client Service Officer
오즈코리아 04:00
+

댓글알림

Domestic Assistant worker
오즈코리아 07:50
Cleaner Casual
오즈코리아 05:50
BEAUTY ADVISOR CAIRNS
오즈코리아 04:50
Client Service Officer
오즈코리아 04:00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