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연 요가 컬럼

음악과 함께 요가

오즈코리아 0 11158

 

음악과 함께하는 3분 요가와 운동 – 재미있고 신나게! 


아직도 ‘요가’하면 그저 정적이고 지루할거라 생각하시나요?

물론 어떤 요가를 선택하냐에 따라 명상과 호흡을 주로 강조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요즘은 역동적 움직임을 통해 근력향상, 체력증진에 도움이 되는 운동의 기능을 더한 요가가 대중화되어가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안녕하세요. 몬트리올 요가강사이자 유튜버(YOGA SONG - HAYEON)의 송하연입니다. 

코로나 사태로 오프라인 수업이 줄어들고 온라인 수업이 많아지며 유튜브 요가를 포함 다양한 운동에 관한 채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최근 제 채널에서 새로 시도하고 있는 영상 중 하나가 음악과 함께하는 요가과 운동, 즉 Song Yoga Workout입니다. 너무 빠르지도, 또 너무 느리지도 않은 적당한 비트의 음악 혹은 노래를 선정해 그 리듬에 맞춰 시퀀스를 진행해나가는 짧지만 임팩트 있는 3분 운동과 스트레칭이 될거에요. 너무 짧아 아쉬우시다면, 여러번 반복하셔도 좋구요, 요가가 처음이시거나, 동작이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 튜토리얼 영상도 따로 준비했으니 두 영상을 같이 보시면 더 이해가 빠를거에요.

유튜브 검색창에 YOGA SONG – HAYEON 을 검색, 최근 영상 중 BILLIE EILISH my future FULL Body Yoga Workout Flow/전신요가운동 영상을 찾아해보시고, 또 Yoga Workout Flow | Tutorial Video on Billie Eilish

도 함께 보시면서 차근차근 동작을 익혀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배울 첫번째로 배울 동작은 워리어 TO 리버스트라이앵글 자세 입니다.

저번주에 배웠던 워리어 1자세와의 차이를 확실히 이해하고 느끼시면서 해주세요. 


IMG_2854.jpeg

 

IMG_2851.jpeg


STEP 1.

매트 앞에서 왼발을 뒤로 보낸 후 앞다리의 무릎을 90도정도 구부려줍니다.  뒤의 발의 바깥날을 바닥에 꾹 도장찍듯이 뿌리내려준 후, 몸의 앞뒤 발란스를 잘 잡아줍니다. 


STEP 2.

양손을 앞뒤로 펼쳐 가슴을 펴고 시선은 앞으로 뻗은 손 끝을 응시해주세요.


STEP 3.

숨을 크게 들이쉬며 손을 머리 위로 뻗고 앞의 다리를 뻗어 오른쪽 옆선을 길게 늘려줍니다.


POINT!

이때 복부를 등쪽으로 끌어당겨 허리가 다치지 않도록, 또 무리해서 허리를 꺾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STEP 4.

내쉬는 숨에 천천히 오른손을 앞으로 보내며 워리어2(전사2)자세로 돌아옵니다.


STEP 5.

전사자세2와 역삼각자세를 반복하며 하체의 강인함과 상체의 유연함을 동시에 길러주세요. 반대쪽 다리로도 해주시는 것 잊지마시구요!



두번째로 배울 동작은 여신자세입니다. 

흔히 많이 하시는 ‘와이드스쿼트’ 자세와 비슷한데요, 힙을 위아래로 움직이는 스쿼트로 진행하셔도 좋고 영상처럼 여신자세에서 잠시 머물러주며 호흡해주시면 더 깊은 스트레칭을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IMG_2858.jpeg


IMG_2859.jpeg


STEP 1.

앞에 했던 자세를 끝내고 바로 두 무릎을 벌린 스쿼트자세를 취합니다. 


POINT!

- 무릎과 두번째 발가락이 같은 방향을 향하도록 해주세요.

-  엉덩이를 최대한 뒤로 보내 허벅지 뒤쪽이 스트레칭될 수 있도록 합니다.

-  올라올때 엉덩이를 살짝 조이는 느낌으로 수축시켜주세요


STEP 2.

스쿼트가 안정된 다음, 천천히 발뒤꿈치를 띄어봅니다. 물론 힘드신 분은 일반 스쿼트 자세로 진행해주시구요.


STEP 3. 

손은 어디에 두셔도 상관없지만, 양팔을 뻗어 앞 혹은 위로 올려 척추를 곧게 펴, 자세를 교정해주시고 마치 발레리나를 연상하며 균형을 잡아보시는 것도 추천해봅니다.



*더 많은 동작이 궁금하다면..

Song Yoga Workout영상과 튜토리얼 영상 보시면서 따라해보시고, 어떠셨는지 그리고 궁금한점은 영상 하단 댓글란을 이용해 꼭 남겨주세요. 처음엔 음악에 맞춰 하는게 쉽진 않겠지만 반복하다보면 어느새 음악과 동작이 하나가 되는 순간이 올거에요. 요즘 10대 20대들에게 유행하는 팝송이기도 하니, 가능하다면 자녀분과 함께 해보셔도 좋을 것 같구요. 완벽하게 하려는 욕심만 버리면 정말 재밌게 즐기면서 하실 수 있을 거에요. 그럼 이번주도 요가쏭과 함께 운동하고 요가하며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 (Yogafulness Life) 대표  

유튜브검색창에  ‘YOGASONG-HAYEON’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http://bit.ly/SubscribeToYogasong


0 Comments
포토 제목
+

새글알림

Housekeeping Room Attendant
오즈코리아 11:50
+

댓글알림

Housekeeping Room Attendant
오즈코리아 11:50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