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연 요가 컬럼

유연성을 위한 요가 40분

오즈코리아 0 2491

 

이번 생애 나도 유연해지고 싶다..면? 

안녕하세요 요가강사 하연입니다. 믿으실 지 모르겠지만, 저도 요가에 입문하기 전, 엄청 뻣뻣했던 터라 지금의 유연성을 갖기까지 참으로 오랜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초보자들을 가르칠 때, 특히 유연성 부족이 고민이신 분들을 만나면 그들의 고통(?)이 십분 이해가 되고 더 차근차근 기초부터 알려드리려고 노력하게 됩니다. 

하지만 무언가 목표를 세우고 그 방향을 향해 고군분투 열심히 노력하는 것도 좋지만, 그 하나에만 지나치게 집착하다 보면 놓치게 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바로 과정에서 느끼는 소중한 가치들인데요, 다른 운동이든 공부나 일도 마찬가지입니다. 단순히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성공하기 위해 한곳만 바라보며 달려가 목표치를 달성하려하기 보다는 목표를 향하는 과정을 더 중요하게 여긴다면, 결과에 상관없이 평온한 마음과 함께 행복을 유지할 수 있을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몸의 유연함을 동시에 기르고 내면의 균형도 찾아주는 요가동작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최근에 올린 40분 풀영상을 참고해 함께 따라하시면 훨씬 더 다양한 동작들을 제 설명을 들으며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검색창에서 제 한국어 유튜브채널   ‘요가 읽어주는 여자 hayeon’ 을 검색한 후, 최근 영상에서 ‘유연해지고 싶다면?’ 편을 찾아 꼭 따라해보세요. 



# 첫번째 동작은 앉아서 하는 Hamstring Stretching(대퇴이두근) 으로 꾸준히 하면 다리 유연성과 허리통증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KakaoTalk_Photo_2022-07-12-19-16-24 001.jpeg

 

KakaoTalk_Photo_2022-07-12-19-16-27 002.jpeg


1단계 앉은 자세에서 오른 다리를 앞으로 펴고 왼 엉덩이를 들어 무릎을 바깥으로 접습니다.

2단계 왼발이 엉덩이 바깥에 오게 한 후, 두 좌골뼈를 바닥에 지긋이 눌러줍니다.

3단계 들숨에 허리를 곧게 펴고 날숨에 천천히 상체를 숙이며 오른 허벅지 뒷면을 스트레칭 해줍니다.


TIP! 이 자세를 할 때 골반이나 무릎이 불편하신 분들은 엉덩이 밑에 담요를 받치고 해보고, 그래도 자세 유지가 힘들다면 영상에서 드린 두번째 옵션을 선택해 왼발을 오른 허벅지 안쪽에 가져간 후 같은 방법으로 상체를 숙입니다. 




# 두번째 자세는 Quadricep Stretching(장요근) 으로 앞의 대퇴 이두근 스트레칭과 함께 해주면 허리통증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되고, 다리 유연성을 향상시켜 스플릿(다리찢기) 자세나 다리를 앞뒤로 벌리는 동작 전 웜업으로 하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KakaoTalk_Photo_2022-07-12-19-16-29 003.jpeg

 

KakaoTalk_Photo_2022-07-12-19-16-30 004.jpeg


1단계 앞의 동작이 끝나면 오른 무릎을 세워 오른 발을 왼 무릎 옆에 둡니다.

2단계 내쉬는 숨에 엉덩이를 들어 허벅지 앞부분을 스트레칭 해줍니다.

3단계 허리가 다치지 않도록 코어의 힘을 이용해 복부를 강하게 등쪽으로 끌어당기세요

4단계 엉덩이를 수축하며 업다운을 3-5회 반복합니다.


TIP! 엉덩이를 많이 올리려 애쓰기보다는 스트레칭으로 늘어난 앞벅지의 자극에 집중하며 엉덩이를 앞, 위로 끌어올립니다.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 대표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http://bit.ly/SubscribeToYogasong

카카오톡 아이디 yogafulnesslife 

홈페이지 www.yogafulness.life

0 Comments
포토 제목
+

새글알림

Facilities Cleaner
오즈코리아 01:50
Industrial Cleaner
오즈코리아 01:00
Office Clerk
오즈코리아 01:00
Commercial Cleaners
오즈코리아 00:50
+

댓글알림

Facilities Cleaner
오즈코리아 01:50
Industrial Cleaner
오즈코리아 01:00
Office Clerk
오즈코리아 01:00
Commercial Cleaners
오즈코리아 00:50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