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교협 신앙컬럼

“제가 실수 한 것 같아요”

오즈코리아 0 11611

지난 13일에 어처구니 없는 뉴스를 접하면서 탄식과 깊은 생각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뉴스는  아직도 코로나19가 세계적인 음모이며, 가짜라고 믿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내용은 이러합니다. 13일 뉴욕타임지에서 보도한 내용인데, 미 텍사스주 샌안토니오 있는 감리교병원의 최고 의료책임자인 제인 애플비박사가 제공한 내용으로, 미국의 30대의 남성이 신종 코로나로 인하여 죽으면서 남긴 유언을 공개한 것입니다. 이 남자는 자신이 젊고, 무엇이든지 이겨낼 수 있으며, 코로나19쯤은 감당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이를 시험하기 위하여 코로나파티에 참석하였다가 확진이 되고, 급기야는 사망에 이른 것입니다. 이 남자는 죽으면서 간호사에게 한 말이 “저는 코로나19가 날조된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제가 실수 한 것 같아요. 날조가 아니었어요”라고 말했다는 것입니다. 애플비박사는 지역사회의 부분별한 사람들이 많아서 이 사례를 공개하기로 결심했다는 것입니다. 


또한 미국의 ABC 뉴스에 따르면 앨라배만주 더스컬루사시 소냐 맥킨스트리 시의원에 의하면 지역 일부 대학생들이 코로나19에 먼저 감염된 사람에게 돈을 주는 이상한 코로나파티를 연 것이 논란이 되어 경찰이 조사에 나서고 있다는 뉴스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뉴스를 접하면서 이것을 무엇이라고 말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철없는 행위라고 해야할지, 무모한 용기라고 해야 할지, 인간의 어리석음이라고 해야 할지, 판단이 서지 않습니다. 지난 약 3-4개월동안에 전세계가 엄청난 희생을 감수하며 코로나와 싸우고 있는데, 이것이 가짜이고, 세계적인 음모로 믿는 사람들이 있으며, 이를 시험하기 위하여 자신의 목숨을 건다는 사실이 너무나 황당합니다. 차라리 아마존같은 깊은 밀림의 어느 부족의 이야기라도 이해가 쉽지 않은데, 선진국인 미국의 성인이나 대학생들이 그런다고 하니 정말 화가나기도 합니다. 


저는 이 기사를 접하면서 문득 예수십자가의 죽음을 다시 한번 떠올렸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렵고 힘든 이 시기에 사람들이 간격을 두어야 하는 것처럼, 하나님과의 거리도 두게 될까봐 염려됩니다. 그러기에 예수십자가에서의 구원의 진리를 더욱 간절하게 사모해야 합니다. 


데살로니가후서2:13절에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주께서 사랑하시는 형제들아 우리가 항상 너희에 관하여 마땅히 하나님께 감사할 것은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받게 하심이니”


바울사도는 “마땅히 하나님께 감사할 것”에 대하여 증거합니다. 그것은 바로 구원입니다. 죄로 말마암아 죽을 수 밖에 없는 우리들을 위하여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 이 땅에 직접 오셔서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죽으셨고, 부활하셨습니다. 그래서 이를 믿는 자마다 영원한 죽음이 아니라 영원한 구원을 얻었습니다. 지면이 짧아서 다 논할 수는 없지만, 이 진리의 말씀은 오랜 역사동안 수 많은 사람들이, 수없는 희생과 헌신으로 증명되어 온 것들입니다. 그러나 아직도 이러한 믿음을 가지지 못하거나, 부정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한 사람들을 볼 때마다, 글 앞에 등장하는 그 남자의 유언이 생각납니다. 혹시라도 우리중에서도, 또는 주변 사람들중에 예수님 앞에 설때에 “저는 예수님의 십자가의 구원이 날조된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제가 실수 한 것 같아요. 날조가 아니었어요” 라고 고백할 까 염려가 됩니다. 그러기에 먼저 우리의 믿음이 흩트러지지 않도록 굳게 잡아야 합니다. 이 믿음이 주변에 끊임없이 증거되도록 헌신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믿음을 위하여 열심히 기도해야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모두가 힘들고 어려울 때입니다. 그러나 크리스챤들이 더욱 깨어서 하나님께 기도하며, 마땅히 감사하며, 믿음을 바르게 세울 때 이기도 합니다. 아멘



골드코스트장로교회 

곽석근목사 0409 999 5456

,

0 Comments
포토 제목
+

새글알림

Sous Chef and CDP - MANSAE
오즈코리아 02:00
Investment Trust Accountant
오즈코리아 01:00
Communication and Engagement Officer
오즈코리아 04.19 23:50
Supervisor
오즈코리아 04.19 22:50
+

댓글알림

Sous Chef and CDP - MANSAE
오즈코리아 02:00
Investment Trust Accountant
오즈코리아 01:00
Communication and Engagement Officer
오즈코리아 04.19 23:50
Supervisor
오즈코리아 04.19 22:50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