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프로와 나누는 골프이야기

골프와 스윙 - 마무리 자세 1편

오즈코리아 0 8294

안녕하세요?


선수들의 마무리 자세는 정말 보기에 화려하고 힘찬 스윙을 기억나게 하는 자세입니다 모든 골퍼들이 따라하고 싶고 실제로 따라하는 자세입니다. 거의 모든 골퍼들이 멋진 골프 옷을 입고 필드에서 피니쉬 자세로 사진을 찍어 보신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선수들이 보여주는 피니쉬는 어떻게 하면 만들 수 있을까요? 오늘은 피니쉬 자세에 대하여 이야기하겠습니다.


‘모로 가도 서울만 가면 된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어떻게 가던지 목적지에 가면 그만 아니겠냐?’는 뜻이죠. 공이 굴러서 그린에 올라가던지 높이 떠서 올라가던지 상관없이 내 공이 그린에 올라가면 그만입니다. 이왕이면 홀에 가까운 곳에 멈춰 있다면 더 바랄 것이 없겠죠. 그런데 우리의 스윙은 조금 다릅니다. ‘어떻게 가던지 끝의 모습만 좋으면 되지 않을까?’ 또는 ‘스윙이야 어떻게 되는 공만 똑바로 가면 되지 않을까?’ 하는 말은 맞지 않습니다. 나쁜 스윙은 우연히 공을 맞출 수는 있어도 정확하게 보내지는 못합니다. 나쁜 어드레스와 그립은 나쁜 백 스윙으로 연결이 되고 결국 어정쩡한 피니쉬로 마무리됩니다. 결론을 말하자면 좋은 피니쉬를 만드는 방법은 좋은 어드레스와 그립 그리고 올바른 백 스윙의 출발이 있어야 합니다. 다시 말해서, 좋은 과정이 있어야 좋은 결과가 있다는 말이죠. 


스윙의 마무리 자세인 피니쉬 자세는 균형이 잘 잡혀 있는 자세가 좋은 자세입니다. 허리가 꺾여 있거나 체중이 어느 한쪽으로 지나치게 몰려 있어도 좋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균형 잡힌 피니쉬 자세를 하기 위해서는 어떤 과정이 피니쉬 전에 있어야 할까요? 제일 먼저 어드레스에서 균형을 점검하세요. 양쪽 발바닥에 고르게 퍼져 있는 체중을 느낄수록 좋습니다. 해변의 모래 위에 서 있는 상상을 해보세요. 발바닥이 최대한 넓은 면적을 밟고 있는 듯한 느낌을 가지면 더 좋습니다. 그립 또한 왼손과 오른손이 힘의 균형이 잘 이루어지는지 점검하고 양손이 비교적 마주 보는 듯한 모양인지도 확인하기 바랍니다. 백 스윙을 시작할 때 이러한 균형들이 무너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어깨의 회전이 이루어져야 하며 다운 스윙이 이루어지는 과정 중에도 발바닥의 느낌과 그립의 느낌은 처음처럼 유지되어야 합니다. 두번째로 점검해야 하는 부분은 회전입니다. 어깨의 회전이 바르게 되는지, 다운 스윙에서 하체의 회전이 바르게 진행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한가지 예를 들면, 어깨의 회전이 시작될 때 만약 왼쪽 어깨가 지나치게 턱 아래쪽으로 내려간다면 오른쪽 발에 있어야 할 체중이 왼쪽으로 역행하게 됩니다. 다운 스윙에서 나타나는 잘못된 회전은 다리가 받침대 역할을 못해주게 됩니다. 결국 정확하지 못한 임팩트를 만들고 그 실수에 이어서 균형을 잃게 되는 피니쉬를 하게 됩니다.


피니쉬를 바꾼다는 뜻은 그 이전의 과정을 바꾼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좋은 샷을 하면 좋은 피니쉬가 나오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이죠. 감사합니다. 


글 : 티칭 프로 원성욱(0402 598 961)


,

0 Comments
포토 제목
+

새글알림

Technical Cleaner
오즈코리아 07:50
Housekeeping Room Attendants
오즈코리아 07:00
Housekeeping Attendant
오즈코리아 02:50
Assistant Buyer
오즈코리아 01:00
Chef de Partie
오즈코리아 00:00
+

댓글알림

Technical Cleaner
오즈코리아 07:50
Housekeeping Room Attendants
오즈코리아 07:00
Housekeeping Attendant
오즈코리아 02:50
Assistant Buyer
오즈코리아 01:00
Chef de Partie
오즈코리아 00:00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