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프로와 나누는 골프이야기

시간과 노력

오즈코리아 0 11238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 선수들의 정확한 기술에 대하여 이야기했습니다. 글 마무리에 “선수들은 적어도 10년 이상 연습을 한 사람들입니다.”라고 했었습니다. 우리가 골프 시합에서 보는 선수들은 우리가 모르고 있는 사이에 엄청난 노력을 한 사람들이죠. 그래서 수많은 사람들에게 멋진 경기를 보여주곤 합니다. 물론 실망스러운 실수를 보여주기도 하죠. 하지만 그런 실수는 오히려 그 들을 인간적(?)으로 느껴지게 해주기도 합니다. 우리는 선수들이 완벽한 샷을 하는 것을 보며 환호성을 지르고 실수를 할 때는 ‘선수들도 저런 실수를 하는구나’ 하며 위로를 받습니다. 마치 그들은 처음 골프채를 잡았을 때부터 남달리 잘 했을 거란 상상을 하기 때문이죠

 

흔히 아이돌 가수라고 불리는 젊은 이들을 보면 어른들이 봐도 입이 떡 벌어질 정도의 춤 실력과 가창력이 갖춰져 있습니다. 더러는 나이를 뛰어 넘은 인성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습니다. 옛날과는 다르게 자신들이 소속사에서 어떻게 훈련을 받았는지 소개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세상이라서 일반 팬에게 자신들의 데뷔 과정을 재미있게 알려주기도 합니다. 대부분이 7년에서 10년 정도의 준비 기간을 걸쳐서 세상에 나오게 됩니다. 그 어린 나이에도 힘들어도 참고 끝없이 반복된 연습과 올바른 인성을 갖추기 위한 교양 교육에 학교 과정 이수까지…. 어른들도 하기 힘든 일을 참아내며 해 내죠. 그리고는 인기 스타가 되어서 맘껏 자신의 끼를 보여줍니다. 

 

올림픽에 나가려는 운동 선수라면 일단 국가 대표가 되기 위해서 열심히 연습을 해야 할 것입니다. 연습을 하다가 국가 대표 입단 시험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기 위해서 몇 년 동안 시합을 뛰어야 하겠죠. 그리고는 국가 대표가 되어서는 4년후에 있을 올림픽을 위해서 또 다시 땀을 흘립니다. 운동을 하기 시작했을 때부터 적어도 7년 이상의 시간이 있어야 올림픽에서 자신의 기량을 펼치게 되죠.

 

사람들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세상을 살아가려면 몇 가지 단계를 거칩니다. Year 1부터 11또는 12까지 마치고 대학을 가거나 사회로 진출합니다. 물론 중간에 다른 방법으로 더 일찍 사회로 진출하기도 하죠. 남들보다 더 일찍 사회에 진출해서 빠른 적응을 하는 사람들은 학교가 아닌 사회에서 직접 부딪혀 가며 배워간 후에 진정한 사회 구성원이 됩니다.

 

우리가 무엇을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시간과 노력이죠. 이 두 가지를 투자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쫓아 가거나 추월하기를 바란다면 그것은 단지 욕심입니다. 어느 정도의 실력을 갖게 될 때 까지는 정해진 시간은 없습니다. 그리고 그 실력의 최고점은 사람마다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누구나 10년 동안 골프를 했다고 선수가 되는 것이 아닌 것과 같죠. 나 보다 골프를 늦게 시작한 A씨가 더 잘한다면 A씨가 탁월한 능력이 있던가, A씨가 노력을 더 많이 했던가 아니면 내가 노력을 안해서라고 생각합니다. 골프를 잘 하시고 싶은가요? 그럼 지금 연습장에 가셔서 침착하게 스윙을 해보세요. 생각만으로는 부족합니다. 감사합니다.

 

 

글 : 티칭 프로 원성욱(0402 598 961)


0 Comments
포토 제목
+

새글알림

Education Counsellor
오즈코리아 01:50
Delivery Driver
오즈코리아 01:00
Yard Person
오즈코리아 01:00
+

댓글알림

Education Counsellor
오즈코리아 01:50
Delivery Driver
오즈코리아 01:00
Yard Person
오즈코리아 01:00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