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프로와 나누는 골프이야기

타이밍 Timing

오즈코리아 0 13459

 

안녕하세요?

시간, Time이라는 것이 인생에서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죠. 하지만 어렸을 때는 이 시간의 중요성을 잘 모릅니다. 그저 등교 시간을 지켜야 한다는 정도만 알고 지내죠. 성인이 되어가면서 시간의 중요성을 깨닫고 계획을 세워서 허튼 시간을 줄이며 살아가는 법을 배우고 실행하게 됩니다. 그렇게 시간을 잘 활용하는 사람이 소위 성공한 사람이라는 말을 듣게 되죠.


어떤 사람은 철저하게 시간을 쪼개어 살아가지 않고 그냥 탄력 있게 시간을 지키기도 그렇지 않기도 하며 살아가지만 남 부럽지 않게 살아가기도 합니다. 한편 시간에 대하여 아무런 느낌을 갖지 않은 사람이 있다면… 이를테면 아무 때나 일어날 정도로 시간에 대한 개념이 없다면 생활이 불가능 하겠죠?


골프에서 골프 채도 중요하고 스윙 동작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 모든 것들이 움직일 때 시간을 못 맞춘다면 어떤 일이 생길까요? 여기서 말 하는 시간은 Timing입니다. Timing 이란 이렇게 설명할 수 있겠죠. 골프 클럽의 헤드와 그것을 잡고 있는 두 손과 그 손이 움직이게 해주는 상체와 상체를 받쳐주고 있는 하체 이렇게 4부분의 움직임이 각각 다른 크기의 동작을 하면서 일정한 비율에 맞게 움직이는 중 클럽 헤드 페이스가 정확한 방향과 각도로 공을 맞추도록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좀 어렵나요? 그렇다면 이렇게 상상을 해 보죠. 두개의 톱니 바퀴가 있습니다. 하나는 50개의 톱니가 다른 하나는 25개의 톱니가 있다고 가정을 할 때, 50개의 톱니 바퀴가 한 바퀴 돌 때 25개톱니를 가진 바퀴는 두바퀴를 돌겠죠? 이렇게 각각 다른 크기의 동작들이 톱니 바퀴가 맞물려 돌듯이 움직이는 것을 스윙 중 타이밍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타이밍을 생각하며 연습을 하는 사람은 더 빨리 잘 칠수 있고 타이밍을 생각하지 않고 부분 자세만 생각하며 스윙을 하면 더 긴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지금 연습하고 있는 스윙은 타이밍이 잘 맞는 스윙인가요? 감사합니다. 


글: 티칭 프로 원성욱(0402 598 961)


0 Comments
포토 제목
+

새글알림

Category Demand Planner
오즈코리아 07:00
Casual Qualified Staff
오즈코리아 04:50
Kitchen Hand/Cleaner
오즈코리아 00:50
+

댓글알림

Category Demand Planner
오즈코리아 07:00
Casual Qualified Staff
오즈코리아 04:50
Kitchen Hand/Cleaner
오즈코리아 00:50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