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프로와 나누는 골프이야기

준비된 임팩트

오즈코리아 0 4923


 

안녕하세요? 공이 잘 안 맞을때 여러분이 의심하는 구간의 동작 또는 자세가 있나요? 공을 때리는 동작 또는 자세는 보통 어드레스와 비슷하다고 설명합니다.

 

어드레스를 어떻게 했는지에 따라서 공을 잘 때릴수도 못 때릴수도 있습니다. 즉 어드레스가 좋아야 임팩트가 단단하게 된다는 말이죠. 다들 알고 계신다구요? 하지만 많은 골퍼들이 자신의 어드레스에 잘못된 확신이나 어드레스를 소홀히 여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드레스를 할때 첫번째로 점검해야 하는 것은 중심의 위치 입니다.

 

중심은 척추입니다. 척추의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서 머리의 위치나 목뼈가 바르게 세워져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초보 골퍼인 경우에는 공을 똑바로 보기위해서 머리의 위치가 스탠스 중앙이 아닌 공을 따라다니는 경우가 있습니다. 목을 한쪽으로 꺾지 않고 머리의 위치를 스탠스 중앙에 두고 공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두번째로 중요한 부분은 왼쪽 손목의 위치입니다.  이 또한 공의 위치가 달라질 때마다 왼쪽 손목이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항상 자신의 턱 보가 약간 왼쪽 밑에 놓이도록 해야합니다. 오른손 그립을 할때도 그립을 먼저 잡은 왼쪽 손목의 위치가 달라지지 않도록 조심해야합니다. 또한 오른손 그립을 할때 그립이 오른쪽 어깨에서 멀다고 느껴져서 오른쪽 팔을 쭉 뻗어서 잡는 것 보다는 오른쫃 팔 꿈치를 약간 꺾어주는 느낌을 가지면서 오른쪽 어깨를 약간 밑으로 내려주면 좋습니다.

 

앞서 말한 두 가지를 잘 점검했다면 클럽 헤드의 페이스가 적당하게 누워있게 되고 그립의 끝 브분은 클럽 헤드를 끌고 다닐수 있는 위치에 놓이게 되며 자신의 머리는 원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는 위치에 있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점검할 부분은 두 무릎의 위치 입니다. 하체가 힘이 없아서 임팩트를 강하게 만들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어드레스에서 무릎을 공쪽으로 나오도록 굽히는 경우 때문에 하체가 쉽게 무너집니다. 엉덩이를 높은 의자에 살짝 걸터앉는 느낌으로 하면 임팩트에서 탄탄한 하체를 느낄수 있습니다.

 

이렇게 가장 기본적인 세가지를 점검하고 나서 스윙을 교정해 간다면 조금 더 스윙의 문제점을 쉽게 파악하고 고쳐갈 수 있습니다. YouTube 채널 Won Golf에서 관련 영상을 보시면 조금 더 이해가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티칭 프로 원성욱(0402 598 961)


0 Comments
포토 제목
+

새글알림

Linen Assistant
오즈코리아 09:50
Window Cleaner
오즈코리아 08:50
Category Demand Planner
오즈코리아 07:00
Casual Qualified Staff
오즈코리아 04:50
+

댓글알림

Linen Assistant
오즈코리아 09:50
Window Cleaner
오즈코리아 08:50
Category Demand Planner
오즈코리아 07:00
Casual Qualified Staff
오즈코리아 04:50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