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프로와 나누는 골프이야기

당신의 골프 실력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오즈코리아 0 5471

안녕하세요? 여러분 중에 골프를 하면서 이런 생각을 해 본적이 있나요? “왜 난 골프가 늘지 않는 걸까?”


골프 뿐 아니라 세상의 일들 중 어느 것이든지 항상 상승 곡선을 그리는 것은 없을 것입니다. 잘 되는 날도 있고 안되는 날도 있다는 것은 누구나 한 목소리를 내는 부분이지만 막상 자신의 일이 되면 그렇지 않게 됩니다. 남들은 매일 같이 라베(Lifetime Best Score)를 기록하는 것 같은데 자신은 늘 뒤로 가는 골프인 느낌이 드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누구나 목표는 바뀐다.

그렇습니다. 골프를 처음 배우는 날을 떠올려볼까요? 그립을 배우고 어드레스 자세를 배운 다음 드디어 첫 공을 쳐보는 순간이 다가옵니다. 처음에는 공이 잘 안 맞다가 서서히 공이 맞아서 앞으로 나갑니다. 10미터 30미터... 드디어 공이 떠오릅니다. 가슴이 벅차오르고 ‘아~ 이것이 골프의 맛인가?’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스윙이 조금씩 커지고 시간이 흐르면서 그렇게 잘 나가던 공이 서서히 휘어지면서 머리 속에는 생각할 것이 너무 많아집니다. “머리 고정, 상체 돌리고 왼팔 펴고...” 겨우 공이 맞는가 싶더니 갑자기 머리 속이 하얗게 됩니다. 영상을 통해서 본 나의 스윙 동작을 보면서 이 현실을 부정하고 싶어집니다. 분명히 내가 스윙을 할 때의 느낌은 선수들 느낌이었는데 전혀 다른 스윙을 보고 실망을 합니다. 드디어 필드에 처음 나가는 날이 왔고, 수많은 어려움을 이겨낸 내 자신에게 스스로 칭찬을 해주고 용기를 주면서 생애 첫 티샷을 합니다. 공은 굴러갔습니다. 다음 샷은 오른쪽 그 다음은 왼쪽. 그래도 몇 번은 잘 맞아서 구름을 뚫고 갈 기세로 날아갔습니다. 정말 짜릿한 순간으로 평생 기억이 남을 거라고 혼잣말을 합니다. 골프를 시작한지 벌써 2년이 지났습니다. 여전히 머리 고정, 왼팔 펴기, 하체 고정 등등 조심해야 할 부분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골프 실력이 좋아지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나빠지고 있는 듯 느껴집니다. 이제 막 시작한지 6개월 된 친구는 벌써 100타를 깼다고 하는 소식이 들립니다.


이런 골프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계시죠? 골프 실력이 늘지 않아서 고민하시는 분들의 특징은 보통 자신에게 주는 목표가 높다는 것입니다. 분명히 실력이 좋아지고 있지만 자신의 기대치에 충분하지 않아서 실력이 늘지 않다고 생각하게 되는 것이죠. 앞의 이야기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어려운 시기를 회피하지 않고 꾸준히 연습한 결과가 필드에 나가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공을 맞추기만 해도 짜릿했던 시절을 생각해 보면 분명히 엄청난 성장을 한 자신을 알아야 합니다. 


무엇이든지 목표는 높게 잡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목표를 주어진 시간 안에 이루지 못했다고 해서 실망하거나 좌절할 필요는 없겠죠. 골프 코스는 18홀로 구성되었고, 약 4시간 20분 정도의 시간이 있습니다. 그 중 단 한 홀, 아니 단 한 번의 샷이라도 성공했다면 그 다음 번 라운딩에서는 두 번의 성공을 목표로 연습을 하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글 티칭 프로 원성욱(0402 598 961)


0 Comments
포토 제목
+

새글알림

Ipswich 입스위치 스시샵 매매
오즈코리아 09.27 06:38
브리즈번 2024 Tiny Home Expo
오즈코리아 09.27 06:29
+

댓글알림

Ipswich 입스위치 스시샵 매매
오즈코리아 09.27 06:38
브리즈번 2024 Tiny Home Expo
오즈코리아 09.27 06:29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